동탄 노블아이 산후조리원
(임신36주 산전마사지 솔직 후기)
임신32주차 쯤, 노블아이 산후 조리원으로부터 산전마사지 예약 관련 안내를 받았다.
산전 마사지는 하루에 1명만 예약으로 진행되는 시스템이어서 일정을 맞추다보니 나는 막달 임신36주차 조금 늦게 산전 마사지를 받게 되었다 :)
산전 마사지 예약 가능한 시간대는 총 3타임!
✔️ 오전 11시
✔️ 오후 1시 20분
✔️ 오후 3시
이렇게 3타임 중에 골라서 예약할 수 있다.
노블아이 산전 마사지는 양지 프라자 건물 5층 노블아이 산후 조리원에서 진행된다.
5층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노블아이 산후 조리원 입구 :) 여전히 깔끔하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산전 마사지 받는 동안 오빠가 대기하고 있던 공간 :)
예약시간이 되자, 관리사 분이 나오셔서 마사지 받는 곳으로 안내해주셨고 시간은 대략 50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미리 말씀해주셨다.
마사지 받는 공간이 산후 조리원 내부에 있기 때문에 산후 조리원 예약할 때에도 구경하지 못했던 내부 시설을 잠깐이나마 볼 수 있었다.
청소해주시는 여사님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계셨고, 넓고 쾌적한 신생아실과 다양한 내부 시설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마사지실로 들어가면 커튼으로 구분되어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안내해주신다.
옷을 모두 탈의하여 바구니에 보관한 후, 제공받은 일회용 위생 팬티만 착용하고 관리사님을 찾으면 직접 베드에 눕는 것을 도와 주신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렇게 세심한 배려들이 관리 받는 산모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다. 따뜻함과 친절함이 가득한 마사지실 분위기와 선생님들의 느낌이 참 좋았음 :)
관리사 선생님께서 산전 마사지는 산후 마사지와는 다르게 마사지 압이 약하게 들어가고, 엎드리는 자세가 어렵기때문에 옆으로 눕는 것과 천장을 보고 눕는 자세에서만 관리가 진행된다고 알려주셨다.
특히 출산 전에는 위험한 혈자리를 누르는 것을 주의해야하기 때문에 손바닥과 발바닥 관리는 보다 조심 조심 약하게 부드럽게 진행된다고 한다.
📌 50분 동안 진행된 산전 마사지 솔직 후기
✔️나는 평소에 마사지 압을 가장 세게 받는 편인데, 산전 마사지는 압이 약하게 진행된다고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압과 시원함에 만족도가 높았음
✔️시간이 50분이라서 생각보다 짧게 느껴졌지만, 중간에 잠이 들 정도로 편안했고 50분 정도가 만삭 임산부에게는 딱 적당한 시간인 듯
✔️산전 마사지와 다르게 산후 마사지는 60-90분 정도로 진행되고, 압도 더 세게 들어간다고 하니 산후 마사지 만족도는 더 높을 것 같음
✔️관리사 선생님들이 모두 친절하셔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마사지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좋았고, 나는 김진아 관리사 선생님께 관리를 받았는데 친절함은 물론 실력도 좋으셨음
후기를 찾아보면 종종 마사지가 별로라는 부정적 후기가 보여서 걱정했었는데, 평소 마사지를 즐겨받는 내 입장에서 솔직한 후기는 이 정도라면 누구나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의 마사지라는 것 :)
관리사 선생님을 지정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세분 정도 계셨는데 양 옆에서 동시에 관리하고 계시던 선생님들도 모두 따뜻하고 친절함을 바탕으로 산모들을 정성껏 관리해주고 계셨다.
📌 마사지 프로그램 관련 최근 변경된 규정
2021년 2월 말. 내가 계약했던 시점에서는 산전 마사지 받는 당일에 산후 마사지 프로그램을 계약할 경우, 고주파 관리 1회를 추가로 제공해준다고 안내받았는데, 최근에 규정이 바뀌었다고 한다.
✔️ 산전 계약 시스템이 없어지고 산전1회, 산후 전신1회, 산후 부분1회가 기본적으로 제공됨
✔️조리원 입실 후, 산후 마사지 1회를 경험해보고 만족도에 따라 추가 결제를 할 수 있게 됨
✔️산후 마사지 추가 결제시 전액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 부가세 제외 + 서비스 마사지 1회 추가 됨
(단, 현금 결제 시 현금 영수증 발급은 불가)
아무래도 산전 마사지는 압이 약하고 시간도 상대적으로 짧다보니 산후 마사지를 미리 계약하는데 고민하는 산모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 더 좋은 방향으로 규정이 변경 된 것 같다 :)
최근에 바뀐 마사지 관련 프로그램 표를 살펴보면, 내가 계약했던 시점에 안내받았던 프로그램과 가격도 조금 다르고 규정도 변경된 듯 하다.
새롭게 바뀐 마사지 프로그램은 2021년 10월 계약부터 온전히 적용되는 것 같고, 가격과 일부 규정들은 실제 계약했던 시점에 안내받았던 팜플랫을 기준으로 적용되는 것 같으니 직접 노블아이 산후 조리원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다.
임신7주차에 겨우 예약할 수 있었을 만큼 동탄에서 인기가 많은 노블아이 산후 조리원 :)
지금도 겨우 9월 말인데 내년 4월까지 예약이 다 찼다고 한다.ㅎㅎ
만삭 임신36주차에 받아 보았던 노블아이 산후 조리원 산전 마사지! 내 기준에서 무척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바로 프로그램 코스 A로 결제해야지~ 했는데,바뀐 규정을 안내받고 산후 마사지 1회 체험 후 당일 현금 결제하기로 했다.
여러가지 이유로 산전 마사지 받는 것을 고민하거나, 산후 마사지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리와 발이 붓고 어깨 뭉침이 심해지는 임신32주-36주차에 꼭 한번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50분 동안 꿀 같은 시간을 누렸던,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노블아이 산전 마사지 솔직 후기 끝 :)
댓글